JEUS는 세계 상용 최초로 국제 표준인 J2EE 1.4, Java EE 5, Java EE 6와 Java EE 7을 인증 받으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은 제품입니다. 국제적으로 기술에 대한 리더쉽과 국내적으로 시장 1위 제품이라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트랜잭션 관리, 세션 유지, 부하 분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계층화된 구조로 유연성과 기능 확장성이 우수해 비즈니스 로직을 쉽고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Java EE 7 의 Full Spec. 및 Java EE 8 스펙 일부 구현(HTTP/2)으로 성능향상 및 확장성, 개발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고성능 웹서버, WebtoB
WebtoB의 아키텍처는 일반적인 웹서버와 달리, 사용자 요청 증가에 따른 부하를 최소화하여 처리하는 멀티플렉싱(Multiplexing) 처리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적은 양의 자원으로도 대량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① Multiplexing I/O) 또한, 대량의 요청을 받은 후 JEUS 쪽으로 적절히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저장소인 큐가 존재합니다. 이 큐를 통해 대용량의 사용자들의 요청에 대해 방파제와 같은 역할을 하여 JEUS의 안정적인 처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금융권의 기간계 핵심 미들웨어인 TP-Monitor 제품인 Tmax의 아키텍처를 그대로 차용한 구조로서 검증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②Request Queuing)
지능화된 동적 부하분산 처리
WebtoB는 JEUS와 항상 연결을 유지한 채 통신을 수행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파치 등 과 같은 일반적인 웹서버와의 연결 방식과는 차별화된 것으로서 WebtoB에서 JEUS의 부하상황을 즉각적으로 파악하여 지능화된 부하분산(Intelligent Dynamic Load Balancing)이 가능합니다. (③ Dynamic Load Balancing)
웹서버와 WAS 내부 통신으로 처리 속도 향상
웹서버와 WAS를 단일 하드웨어에 구성 시, TCP/IP 기반의 소켓 통신에서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도록 Local IPC(Inter-process Communication) 방식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웹서버와 WAS간에 네트워크 부하를 발생시키지 않는 OS 커널을 통한 통신으로 2~4배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④ Stream Pipe IPC)
강화된 동적 클러스터링(Dynamic Clustering)
도메인 아키텍처에 기반한 동적 클러스터링은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신속한 자원의 탄력적 운영(Rapid Elasticity)을 뒷받침하는 핵심 기능입니다. 일원화된 관리 환경을 통하여 부하 시 관리자가 새로운 서비스를 손쉽게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체 클러스터 노드에 동적으로 변경사항이 반영되도록 클러스터링 기능을 대폭적으로 강화시켰습니다. 이러한 WAS에서의 동적 클러스터링 기능은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들과의 효과적인 연계를 가능하게 합니다.